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김동연 경기지사, “이재명 대표, 검찰수사에 당당히 임해야!”:경인통신

경인통신

김동연 경기지사, “이재명 대표, 검찰수사에 당당히 임해야!”

27일, 기자 간담회에서 가장 시급한 현안은 ‘청년 일자리’ 꼽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3/27 [20:36]

김동연 경기지사, “이재명 대표, 검찰수사에 당당히 임해야!”

27일, 기자 간담회에서 가장 시급한 현안은 ‘청년 일자리’ 꼽아
이영애 | 입력 : 2023/03/27 [20:36]
2  김동연 지사.jpg
김동연 경기도 지사가 언론인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 이영애 기자)

 

[경인통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검찰수사에 당당히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7일 도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언론인과의 간담회에서 이재명 대표의 사안에 대해서는 안타깝게 생각한다하지만 검찰수사에 대해서는 당당히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지금 우리의 정치는 둘로 쪼개져서 극단으로 가고 있다현재 우리나라는 민생과 경제’, ‘기후변화’, ‘근로시간’, ‘외교 문제등 현안에 대해 차별적으로 정책을 진행해 나가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정치사회 구조의 중심은 경기도다. 중앙정부에서 진행하는 모든 사안은 경기도에 지대한 영향을 주게 된다고 말했다.

 

김 지사.jpg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언론인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 이영애 기자)

 

가장 시급한 현안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청년 일자리를 꼽았다.

 

김동연 지사는 우리 청년들은 어느 세대도 겪어보지 못한 과소고용’, ‘과잉근무의 이중고에 직면해 있다며 우리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만들어주기 위해 3가지 방향을 소개하고 빠른 실행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청년들에게 기회사다리금융대출정책, ‘면접수당확대 등 현재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정책을 추진하는 한편, '청년사다리''갭이어' 등을 통해 외국 대학과 국내외 기업에서의 연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청년들이 일할 기회를 더 많이 만들기 위해 임기 내 100조 이상의 투자 유치하는 등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어 검찰에서 경기도청을 여러 차례 압수수색 진행하는 등 이러한 부분은 경기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고 우려를 표한 뒤 경기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에 대해서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당연하고 도지사의 임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지사는 선출직 공무원이면서 정치인의 한 명이라고 강조한 뒤 경기도는 양쪽으로 갈라서 극단으로 치닫고 있는 정치보다 기존의 정치 문법이나 행태를 따르지 않고 우리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을 펼쳐 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