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정명근 화성시장, 삼성전자와 협력 강화 위한 면담 가져

정 시장, 삼성전자 반도체사업 비전 공유와 함께 화성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당부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9/06 [16:29]

정명근 화성시장, 삼성전자와 협력 강화 위한 면담 가져

정 시장, 삼성전자 반도체사업 비전 공유와 함께 화성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당부
이영애 | 입력 : 2024/09/06 [16:29]

 

▲ 정명근 화성시장이 삼성전자와 협력 강화 위한 면담의 시간을 갖고 있다.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은 6일 동탄출장소에서 삼성전자 지현기 부사장(DS부문 상생협력센터장) 등 삼성전자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협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면담은 삼성전자 DS부문 대표 교체 후 반도체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조직쇄신 분위기 속에서 삼성전자 반도체사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화성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하고자 정 시장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이날 참석한 삼성전자 관계자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반도체 생태계 동향을 설명하고, 이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화성시 등 인근 지자체에서 이뤄지고 있는 사업 전략에 대한 이해를 구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자체-기업 간 상생모델을 구축해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동탄2공공하수처리장 처리수 재이용시설 설치 등 삼성전자와 관련된 화성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삼성전자는 지역경제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례시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화성시의 눈부신 발전에 삼성전자가 큰 힘이 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화성시는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투자계획과 현안사항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행정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