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NS홈쇼핑, 유전자 검사 전문기관과 MOU 체결

식품 안정성과 균일성 더욱 강화해 백수오 파동 차단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2/22 [23:39]

NS홈쇼핑, 유전자 검사 전문기관과 MOU 체결

식품 안정성과 균일성 더욱 강화해 백수오 파동 차단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2/22 [23:39]
22 솔젠트-NS쇼핑(수정).jpg▲ 사진설명 : 왼쪽부터 NS홈쇼핑 QM본부 양종완본부장, 솔젠트(주) 유재형부사장

NS
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이 분자진단 전문 기업 솔젠트()와 식품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NS홈쇼핑은 솔젠트()에 쌀·현미 품종 검정과 유전학적 품질검사와 시험, 분석 업무를 위탁할 계획이다.
또 신기술 교육과 이수를 통해 NS식품안전연구소의 역량을 더욱 강화키로 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식품에 대한 안정성과 균일성도 강화할 예정이다.
협약에 앞서 NS홈쇼핑은 솔젠트에 12건의 신규 취급 예정인 쌀 품종 검사를 의뢰해 부적합 판정을 받은 1건에 대해 판매 불가 결정을 하기도 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식품안전연구소 자체적으로도 수많은 검사가 가능하나 더욱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위해 ‘SGS코리아’, ‘국가기술표준원등 외부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확대하고 있다""백수오 파동과 같은 유사 품종의 혼입과 혼용을 사전에 차단해 고객의 신뢰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품질 관리를 위해 홈쇼핑사 유일의 NS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2013년에는 유통사 최초로 '제품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