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오! 해피 산타마켓' 개막식 열려

이권재 시장, "모두 함께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시갈 바라"

조현민 | 기사입력 2024/11/23 [22:13]

오산시, '오! 해피 산타마켓' 개막식 열려

이권재 시장, "모두 함께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시갈 바라"
조현민 | 입력 : 2024/11/23 [22:13]

▲ 오! 해피 산타마켓 개막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조현민기자)    

 

[경인통신=조현민기자] 23일 오후 오산역 광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들었다.

 

이날 오산시는 화려한 거리 퍼레이드의 인기몰이와 함께   '(Oh)! 해피 산타마켓' 개막식을 갖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개막식에 앞서 '퍼포먼스팀', '시민산타 100여 명', '8군 브라스밴드', '소녀소년 합창단' 등이 함께하는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올해 처음 시도된 퍼레이드는 오후 430분 오산시청에서 출발해 롯데마트 사거리와 신양아파트 사거리를 거쳐 개막식이 열리는 오산역 광장까지 1km 구간에서 약 1시간가량 펼쳐지며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했다.

 

행사장 곳곳에는 겨울철 분위기를 담은 크리스마스트리와 화려한 조명, 포토존도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 이권재 오산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조현민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은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산타마켓 행사가 오산시의 랜드마크형 축제로 자리매김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오산 시민들과 행사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따뜻한 연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어 지난해 보다 더욱 풍성해진 오! 해피 산타마켓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모두 함께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말했다.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지역 대표 겨울 축제인 ! 해피 산타마켓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가 제공된다.

 

플리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소품, 핸드메이드 제품, 시즌 한정 아이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아름다로와 원동상점가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매주 토요일에는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랠리 체험 프로그램', 크리스마스 카드 및 소품만들기 체험, 산타마을 OX포토존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 해피 산타마켓’에 5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등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유럽형 크리스마스마켓을 모티브로 삼아 축제를 진행키로 결정, 겨울철 랜드마크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