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일자리 창출에 팔 걷은 화성시, 일자리 야간상담창구 개설!

일자리센터 활용, 올 3월부터 매주 수요일 1회 시범운영후 확대 추진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3/14 [13:25]

일자리 창출에 팔 걷은 화성시, 일자리 야간상담창구 개설!

일자리센터 활용, 올 3월부터 매주 수요일 1회 시범운영후 확대 추진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3/14 [13:25]
22야간일자리상담 사진-1.jpg

경기도 화성시가 고용률 저하를 극복하기 위해
일자리 야간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일자리가 몰려있는 서부지역과 구직비중이 높은 동탄·병점 등 동부지역의 일자리 불균형 해소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화성시는 야간 상담창구를 활용해 일자리와 구직자간 정보간극을 메우고 일자리 지원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로 했다.
시는 지난 2일부터 1호선 병점역 인근 동부출장소 맞은 편 화성시일자리센터에 야간 상담창구를 개설해 매수 수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구인과 구직에 대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고 알려왔다.
화성시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최근 시간선택제 일자리 같은 다양한 고용형태에 대한 시민들의 정보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실무적 안내기능을 강화할 요인과 함께 채용과 취업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일자리센터에 야간상담창구를 개설함으로서 구인·구직자에 대한 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필요가 있었다앞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모든 일자리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운영효율을 지속적으로 점검·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화성시일자리센터를 통해 1만 여명의 구직자를 취업으로 연결시킨 화성시는 올해 기존의 온라인 고용정보망을 보완해 버스정류장 등 오프라인 게시기능을 강화하는‘O2O(Online to Offline)매칭제와 다수 구직자 면접에 전담 직업상담사를 동행시키는 매칭데이등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야간 일자리상담창구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화성시일자리센터 031) 369-4211~4로 전화하면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