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권영진 대구시장, 중국 중부내륙도시 관광시장 개척

충칭, 우한, 지난 3개 도시의 관광객 3만 2000 명 유치하는 성과 올려!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7 [21:24]

권영진 대구시장, 중국 중부내륙도시 관광시장 개척

충칭, 우한, 지난 3개 도시의 관광객 3만 2000 명 유치하는 성과 올려!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03/27 [21:24]
22 대구.jpg

권영진 대구시장을 단장으로 관광업계
, 지역인사, 시립예술단 등으로 구성된 44명의 관광시장 개척단 일행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45일간 중국 충칭, 우한, 지난 등 3개 도시를 방문해 관광교류 양해각서 체결, 우호협력도시 협정 체결, 32000여 명의 중국 관광객 유치라는 성과를 올렸다.
시장 개척단은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틈새시장인 중국 3개 도시를 대상으로 관광교류 양해각서 체결(3), 우호협력도시 협정 체결(우한), 관광홍보 설명회(3), 대구경북 방문의 해 로드쇼(우한 해방비 거리), 현지 우수여행사 방문(2) 등을 통해 대구관광 홍보와 중국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공격적인 관광시장 개척 활동을 펼쳤다.
26일 오전 8시에는 산동성 지난시 당서기 왕 웬 타오를 비롯한 투자관계자를 만나 조찬을 가졌다.
왕 웬 타오 당서기는 대구시와 지난시 간 투자교류 확대를 요청했고 한···태국 간 유소년 축구대회를 지난에서 개최하니 대구에서도 참가 해달라고 제안했다.
12시에는 양루위 지난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오찬을 가졌다. 양루위 지난시장은 권영진 시장에게 양 도시 간 정보소통협력과 교류협정 체결 지방정부 차원에서의 한중 FTA 확대를 위해 물류 등 주요 산업에 대한 경제협력 강화 지난국제관광박람회(6), 우수상품박람회(7)에 대구시의 적극적인 참여 등을 제안했으며 권영진 시장은 이를 전격 수용해 지난시와의 상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번 관광시장 개척 활동 기간 중 관광분야 뿐 아니라 5월에 개최되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도 3개 도시가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고 관광을 계기로 상호 우호협력도시, 자매도시 결연으로 이어 가자고 제안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중국 방문을 통해 중국 관광의 틈새시장인 중국 내륙 지역에 대한 대구 관광 시장 개척의 첫 단추를 꿰었다면서 관광뿐만 아니라 경제, 문화 등 전반에 걸쳐 3개 도시와의 교류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