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생동하는 봄의 기운을 문화가 있는 날과 함께!

부산, 문체부 특별기획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9 [21:06]

생동하는 봄의 기운을 문화가 있는 날과 함께!

부산, 문체부 특별기획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03/29 [21:06]
부산시는 생동하는 봄의 기운이 곁으로 다가온 3월을 맞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와 예술의 향기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오는 30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을 시 전역에서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에서도 3월 부산의 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시내 주요 영화관에서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입장하는 관람객은 5000 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며 영화의전당 관람료와 레디움 아트센터 입장료 50% 할인 강서예술촌, 솔밭예술마을, 삼정더파크와 같은 참여형 관람체험시설에서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부산경찰청을 찾아가는 집들이 콘서트 수산가공선진화단지의 입주 기업체 직원들에게 전통예술의 흥겨움을 선물할 직장배달콘서트동구 루미네 광장, 영도구청 구민홀 등에서 펼쳐질 작은음악회 봄의 새싹과도 같이 활기찬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을 선사할 ()!()!()! 문화놀이터등 다양한 특별기획 프로그램과, ‘문화융성캐릭터의 게릴라 홍보 등을 통해 지역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의 붐업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산시는 2015년에 165개의 지역문화시설이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해 광역시도 중 참여율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전국 문화시설 관련 안내는 문화포털 문화가 있는날홈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부산시내에서 개최되는 행사 프로그램 안내는 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