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농협, ‘자랑스런 조합장’ 像 수여

농업인 실익증진과 경기농협 발전에 기여한 지역 조합장 ‘감사’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6/08 [22:28]

경기농협, ‘자랑스런 조합장’ 像 수여

농업인 실익증진과 경기농협 발전에 기여한 지역 조합장 ‘감사’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6/08 [22:28]
22 경기농협.jpg

경기도 김포농협 김명섭 조합장, 송포농협 이재영 조합장, 의왕농협 김호영 조합장, 안영축협 손연식 조합장, 경기동부과수농협 이종태 조합장이 ‘자랑스런 경기농협 조합장’ 像을 받았다.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한기열)는 8일 경기지역본부 대강당에서 농심과 협동조합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농업인 실익증진과 경기농협 발전에 기여한 지역 조합장들에게 ‘자랑스런 경기농협 조합장’ 像을 수여했다.
김명섭 조합장은 2011년도 조합장을 역임하면서 2013년 4월 경기농협 최초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점해 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로컬푸드 성공스토리 책자를 발간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취임이후 출자증대를 통한 경영기반 조성과 종합업적평가 2014년도 전국 2위, 2015년도 전국 1위를 달성하는 우수한 경영성과를 이뤄냈다.
이재영 조합장은 지난해 자산건전성으로 악화된 경영위기를 본·지점 통합관리를 통해 ‘연체감축 35·25 프로모션’ 채권관리 부문 그룹별 1위를 기록하고 건전결산을 달성했으며 2013년에는 밥맛이 백미보다 좋은 7분도미를 출시해 고양시 20여개 학교에 공급하고 주력상품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농업인 조합원에게 실익제공’을 1원칙으로 삼고 9개소 우수의료기관과 협약을 통해 조합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고 조합원자녀에게 매년 학자금을 지원하는 등 조합원들의 실익증진과 건강증진 등에 혜택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호영 조합장은 2011년부터 조합장을 역임하면서 상호금융 예수금 32%, 여신 26%의 성장을 기록해 지난해 상호금융여수신 1조 원을 달성하는 등 조합의 경영기반을 확고히 구축했으며 금년에는 본점청사 신축을 통해 조합원을 위한 문화교실 운영과 조합원 복지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또 원로청년회, 산악회, 게이트볼회를 통해 조합원의 복지활동과 의왕시민과 함께하는 주부대학 4년 연속 5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손연식 조합장은 조합원과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미래 지향적인 선진 협동조합을 추구한다는 기본 이념으로 고품질사료 생산을 통한 축산지원사업과 축산물유통사업에 역점을 두고 수도권 도시형 조합 축산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경기·충청·경상권의 전국 축산농가에 고품질의 사료를 공급해 우수축산물 생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 200여개 학교급식을 통해 한우·돼지고기를 안전하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으며 자체 축산물 브랜드인 ‘참들향’을 기반으로 축산물 도·소매 유통 활성화와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보급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종태 조합장은 우리농업과 농촌사회발전에 밑거름이 되고자 하는 신념으로 열악한 경영기반 개선과 조합원의 권익신장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2013년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조합장으로 취임, 햇사레 자조금 조성과 운용을 통해 고품질 과일생산과 판매촉진에 공헌했으며 지난해에는 햇사레복숭아 브랜드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데 기여했다.
또 2010년 취임이후 상호금융예수금(71.4%), 여신(26.2%)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통해 조합자립기반 조성에 이바지했다.
한기열 본부장은 “급변하는 경제환경에서 농업·농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조합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농심과 협동조합의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농업인·고객의 실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일등 경기농협 구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