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사업, “경기도에 맡기세요!”

80개 업체 선정해 컨설팅 후 최종 7개 업체 프랜차이즈화 지원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06/26 [15:37]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사업, “경기도에 맡기세요!”

80개 업체 선정해 컨설팅 후 최종 7개 업체 프랜차이즈화 지원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06/26 [15:37]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오는 7월 1일까지 ‘유망 프랜차이즈 육성 사업’에 참가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유망 프랜차이즈 육성 사업’은 기존 사업을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대하길 원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경기도내 본인 명의로 운영하고 있는 점포를 프랜차이즈화 하고자 하는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이며 80개사를 선발해 ‘기본 컨설팅’과 ‘프랜차이즈화 지원’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기본컨설팅’은 프랜차이즈화를 희망하는 업체별로 컨설턴트와 1대1 매칭을 통해 프랜차이즈화 가능성 진단, 사업검증, 타당성조사, 문제점 개선 방안을 컨설팅한다.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외부 평가위원의 평가에 의해 프랜차이즈화에 적합하다고 선정된 7개 업체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화 지원’이 진행된다.
4000만 원 한도 내에서 ‘시스템 체계 구축’과 ‘디자인·IT 환경 구축’을 지원하며 2000만 원 내에서 마케팅을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시스템 체계 구축’은 가맹계약서 등록과 개발, 가맹점 모집과 출점방안 컨설팅, 가맹점 운영 매뉴얼, 상표와 특허 등록 지원이며 △‘디자인과 IT 환경 구축’은 BI·CI·포장디자인 개발, 인테리어 콘셉트 도출, 모바일과 홈페이지 개발 지원 △‘마케팅지원’은 각종 박람회와 홍보지원, 가맹점 상담 지원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7월 1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경기중기센터 소상공인지원센터(031-888-0913)로 문의하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