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농협, ‘도시소비자와 함께하는 착한먹거리’

농협중앙회 수원시지부·수원농협·송포농협 새로운 농업·농촌운동 착한먹거리체험단 운영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8/11 [08:47]

농협, ‘도시소비자와 함께하는 착한먹거리’

농협중앙회 수원시지부·수원농협·송포농협 새로운 농업·농촌운동 착한먹거리체험단 운영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8/11 [08:47]
2220160810_105502.jpg

농협중앙회 수원시지부(지부장 홍건선)와 수원농협(조합장 염규종)은 10일 수원시 장안구 하광교 마을에서 ‘도시소비자와 함께하는 착한먹거리 체험단 행사’를 실시했다.
송포농협 이재영 조합장, 실버봉사단장(회장 이옥자)과 단원, 수원시농가주부모임회장(회장 최은숙)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는 도시주부에게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소비자와 농민생산자 간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을 유도코자 주요 도시소비자와의 교류행사로 고양시 송포농협에 소속된 실버봉사단원이 참여했다.
봉사단원들은 표고버섯, 블루베리, 아로니아를 재배하고 있는 호미농원(대표 이경렬)을 견학하고 농가에서 준비한 찐 감자와 생아로니아 쥬스를 마시며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아로니아 수확체험(1인당 1kg수확)을 실시했다.
체험을 하던 실버봉사단장(이옥자)은 수확체험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농촌일손돕기를 현장에서 제안해 봉사단원들은 아로니아 수확 일손돕기를 실시했으며 수확한 아로니아를 전량 농산물 공동구매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했다.
고양 송포농협 실버봉사단장과 수원농가주부모임 시군회장은 착한먹거리 체험단으로서 각 시군에서 생산되지 않는 농산물의 도시소비자와 생산자간 소비촉진 방안 토의를 하며 상호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