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당진벨을 울릴 주인공을 찾습니다

당진시, 상록문화제 기간 중 SNS 접목한 이색 퀴즈대회 개최

이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16/08/18 [10:41]

당진벨을 울릴 주인공을 찾습니다

당진시, 상록문화제 기간 중 SNS 접목한 이색 퀴즈대회 개최
이규원 기자 | 입력 : 2016/08/18 [10:41]
충남 당진을 대표하는 문화행사 중 하나인 상록문화제가 열리는 당진 어름수변공원 일원에서 내달 3일 오후 2시 소셜미디어와 접목한 이색 퀴즈대회인 ‘당진벨을 울려라’가 열린다.
상록문화제를 계기로 시가 운영 중인 SNS를 알리고 당진의 우수 문화‧관광자원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당진벨을 울려라’는 심훈선생과 상록수, 필경사 이야기 외에도 역사와 문화, 주요시책 등 시정전반이 퀴즈 내용으로 꾸려진다.
퀴즈문항은 사전에 공개되는 범위 내에서 출제되는 공개문제(70%)와 비공개 문제(30%)로 구성될 예정이며 특히 시 소셜미디어를 평소 열심히 구독한 경우에는 정답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출제할 계획이다.
퀴즈진행은 출제문제를 듣고 답을 화이트보드에 적어 개인별로 들어 올리는 오프라인 방식과 함께 당진시청 페이지 ‘좋아요’ 및 구독을 누르고 댓글 참여를 통한 기사회생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방식을 접목했다.
당진벨을 울린 시민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시민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퀴즈 참가 신청은 당진시 공식 블로그(blog.naver.com/dangjin2030)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dangjin), 카카오스토리 등 SNS 계정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 참가자가 당일 퀴즈대회 불참 시에는 현장접수도 진행된다.
사전신청 기한은 이달 26일까지며 기타 이번 퀴즈대회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공식 SNS 계정 또는 소셜미디어팀(☎041-350-31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 운영 중인 SNS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이번 퀴즈대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시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