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6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23일 개막

청주 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 전년도와 달라진 이색 프로그램 눈길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09/22 [23:53]

6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23일 개막

청주 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 전년도와 달라진 이색 프로그램 눈길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09/22 [23:53]
22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현장점검(청주예술의전당 9.22)1.jpg

한중 대학생들의 우정과 화합의 한마당인‘6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이 23일부터 25일까지 청주 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한중 총학생회장 포럼, 한중기업인 콘퍼런스, 치맥페스티벌, 한중 대학생 바둑대회, 도미노 만리장성 쌓기, 도전 드림팀, 플래시몹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 준비돼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중 총학생회장 포럼은 중국 현지 대학교(원) 학생회장 10명과 한국대학교 학생회장 10명이 23일 오후 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한중 청년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눈다.
한중 기업인 콘퍼런스는 23일 오후 2시 그랜드프라자 청주호텔에 모인 재한중국기업인과 한국기업인 100여명이 한중기업과 연계한 청년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치맥페스티벌은 24일 오후 6시 청주예술의전당 특설무대에서 개그맨 이상훈씨 사회로 인기 레퍼인 씨잼, 슈퍼비, 면도 등이 출연 치맥콘서트와 함께 진행된다.
청주예술의전당 광장에서 진행되는 도전 드림팀은 KBS 방영되는 프로그램과 같이 장애물을 설치하고 빠른 시간내 도착한 참여자들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불특정 다수인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것 플래시몹 등이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져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풍성한 행사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23일 오후 6시 청주예술의전당 특설무대에서 개막식과 함께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퀸비즈, 매드타운, 에이션, 홍진영 등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가수가 출연하는 K-POP 콘서트로 시작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