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2016 창의지성교육박람회’ 개최

‘마을이 키우는 아이, 함께하는 창의지성교육’‥15일 동탄복합문화센터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10/11 [21:57]

화성시, ‘2016 창의지성교육박람회’ 개최

‘마을이 키우는 아이, 함께하는 창의지성교육’‥15일 동탄복합문화센터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10/11 [21:57]
22 화성창의지성교육박람회 포스터.jpg

평생교육도시 화성시가 오는 15일 토요일에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2016 화성창의지성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마을이 키우는 아이, 함께하는 창의지성교육’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교육단체와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시즌 2의 사업현황과 비전을 보여주는 주제 전시관과 공개 수업과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으로 운영된다.
주제 전시관의 진로·직업 체험과 ICT(정보통신기술)이 특화된 학교복합화 시설‘동탄중앙이음터’부스에서는 가상현실(AR, VR)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체험과 토론, 고전과 명작 등을 교과과정에 활용하는 창의지성 교육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박물관 활용 수업모델과 디지털을 활용한 미술작품 전시, 공감학교 등이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시즌 2의 핵심인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학교 밖 교육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다가치 화성탐사대 △학부모 아카데미 △꿈의 학교 △화성시사회적협동조합 등의 부스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뮤지컬, 연극,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과 버스킹 무대, 팝페라 가수 ‘카이’의 축하공연도 마련돼 즐길거리 풍성한 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창의지성교육박람회가 지역 내 다양한 교육 주체와 시민들이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박람회를 계기로 아이가 즐거운 창의지성교육과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교육도시로 한발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