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 연다

2016 오산시 정부3.0 서비스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 에서 일자리 잡으세요!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0/25 [22:44]

오산시,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 연다

2016 오산시 정부3.0 서비스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 에서 일자리 잡으세요!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0/25 [22:44]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정부 3.0‘서비스 정부구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2016년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한마당 행사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재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장년층, 여성·장애인등의 구직난 해소를 하고자 경기도, 고용노동부 오산고용센터, 오산상공회의소, 오산정보고등학교, 오산대학교 등과 함께 실시한다.
또 인력난을 겪는 관내·외 구인업체에게는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직접 면접과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면접행사 직전 취업특강을 실시해 구직역량을 높이고 면접과 직접 연계함으로써 면접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을 채용코자 4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을 찾는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관련서류를 지참하고 희망업체와 면접을 통해 취업 할 수 있으며 청년실업자는 물론 중장년·경력단절 여성, 고령자, 장애인, 장기실업자 등은 취업상담과 별도의 테마섹션도 운영된다.
또 각 업체별 부스마다 취업정보, 상담, 알선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취업포트폴리오 컨설팅,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알선해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 한다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미 취업된 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향후 조속한 기한 내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