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농협, 농산물공판장 홈페이지ㆍ모바일 앱 출시

21일 모바일 앱 출시로 모든 이용자 농산물 가격 간편하게 열람 가능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1/22 [00:40]

농협, 농산물공판장 홈페이지ㆍ모바일 앱 출시

21일 모바일 앱 출시로 모든 이용자 농산물 가격 간편하게 열람 가능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1/22 [00:40]
noname01.jpg

도매시장 유통의 선진화가 이뤄진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21일 농협공판장 홈페이지(농협공판장 인터넷 통합거래시스템)와 모바일 앱(농협하나로앱)을 출시했다.
도매시장은 아직까지 서면이나 유선 상으로 거래 업무가 일어나고 있어 인력 운영이 비효율적이고 비용이 추가로 발생된다는 지적이 발생해 왔다.
이에 농협은 도매시장 유통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농산물 판매를 확대코자 농협공판장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홈페이지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홈페이지는 △모든 이용자에게 농산물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 농산물 제값 받기 출하매뉴얼을 누구나 볼 수 있게 했으며 △출하자는 공판장에 출하한 상품의 경락가와 실시간 경매내역, 정산내역을 △중도매인은 구매 내역과 미수금 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 한 모바일 앱은 공판장뿐만 아니라 하나로마트, 농협주유소, 농촌 인력중개 등 농협의 모든 경제사업을 하나의 모아 농협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 시켰다는 평이다.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대표이사는 “전국 82개 농협공판장을 이용하는 농업인과 국민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농협공판장이 농산물 도매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우리 농산물을 최고의 가치 속에서 판매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농협공판장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