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아름다운가게 화성동탄점, 나눔의 열기 속으로

이주민 난방비 지원 특별전‥‘㈜숨메디텍과 함께하는 연말 특별전’

김동필 자유기고가 | 기사입력 2016/12/06 [12:14]

아름다운가게 화성동탄점, 나눔의 열기 속으로

이주민 난방비 지원 특별전‥‘㈜숨메디텍과 함께하는 연말 특별전’
김동필 자유기고가 | 입력 : 2016/12/06 [12:14]
22 아름다운 가게.jpg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화성동탄점이 지역에 자리를 잡은 지 2년.
이웃과 함께 실천하는 나눔 활동이 지역 속으로 점점 번져가며 지역주민들의 발길이 닿을 때 마다 나눔의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올 한해도 훈훈한 나눔으로 마무리해 눈길을 끈다.
아름다운가게 화성동탄점은 오는 17일 토요일 이주민들을 위한 난방비 마련을 위해 ‘㈜숨메디텍과 함께하는 연말 특별전’을 열고 수익금을 아시아다문화센터에 전달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의류, 가방, 신발, 주방, 가전 등 다양한 재사용물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이오임 소장은 “이주민들과 저소득층 아동들이 이용하는 센터의 난방비와 최근 새롭게 리모델링한 밥상공동체 기능보강개선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준 아름다운가게 화성동탄점과 (주)숨메디텍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아름다운가게 화성동탄점은 지난해부터 나눔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의 기증량은 전국 120여 개 매장 중에서 10위안에 꼽힐 정도로 기증참여율이 높다.
올 한해 5000여명이 13만 6000여점의 물품을 기증했으며 지난해에 보다 4000여 점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기증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되살림터를 거쳐 매장에서 다시 판매되며 운영비 등을 제외한 수익금은 지역사회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긴급생계비 지원을 비롯해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는 신생 사회적경제조직의 프로그램비와 기능보강개선 등에 쓰인다.
이러한 나눔을 위해 삼성나누미봉사단, 박승희 선수, 화성시환경사업소, 화사함드림, 숨메디텍이 파트너로 적극 나선 것.
특히 일주일에 1번 4시간씩 매장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는 자원활동가(활동천사) 30여 명의 숨은 노력은 나눔 활동의 뿌리가 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화성동탄점 자원활동가대표 김경자씨는 “2년 6개월 간 항상 그 자리를 지키는 자원활동가들의 모습 자체로도 정말 아름답다”며 “변함없이 자원활동에 참여하고 그 참여가 나눔으로 연결되는 현장을 보면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