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 ‘오!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수강생 모집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1/25 [14:39]

오산, ‘오!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수강생 모집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1/25 [14:39]
00 사회적경제시민학교 2222.jpg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오산지역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을 위한 ‘오! 사회적경제 시민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2월 14일부터 3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 6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장소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교육장이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초교육과정으로 크게 강의와 워크숍으로 나누어져 있다.
강의는 △왜 사회적경제일 수밖에 없는가 △실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시 소득창출은 이루어질 수 있는가 △오산의 사회적경제 기업가는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별 형태와 운영원리, 지원정책은 무엇인가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적경제 창업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워크숍은 4회에 걸쳐 △오산지역 사회 문제 찾기 △문제를 사회적경제로 풀어보는 상상하기 △가상의 사회적경제 조직 설립하기 △지역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표회로 운영되며 전 과정에 퍼실리테이터가 함께 참여한다.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수료 후에는 오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의 창업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4월에 진행되는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에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기초과정 수료 후에는 창업교육과정인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에 관심있거나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창업, 전환을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www.osan.go.kr) 행사/교육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m365@korea.kr) 혹은 팩스(031-354-4945)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