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부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주차장 조성, 문화콘텐츠 활용 마케팅 지원 등 전통시장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7/10/27 [14:25]

부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주차장 조성, 문화콘텐츠 활용 마케팅 지원 등 전통시장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7/10/27 [14:25]

22부천시.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부천시가 27일 강원도 정선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부천시가 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시책 개발에 앞장선 결과다.

시는 전통시장 아케이드, 주차장, 고객지원센터 등 시설현대화 사업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지역방송, 대학 등과 협력 추진하는 홍보웹툰, TV셀프홍보 등 마케팅 지원 상권활성화지원본부를 구성해 매월 시장통 소식지 발간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문화공연 지원 등 전통시장 발전과 이미지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한 ‘1시장 1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부천제일시장, 부천중동시장, 강남시장 등 3곳이 선정돼 주차장조성 사업비 170억 원을 확보했으며 시설현대화 17개 사업에 242억 원, 경영현대화 16개 사업에 31억 원 등 27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고객 불편 해소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김만수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고객이 찾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수상을 계기로 전통시장과 상점가, 나들가게, 골목슈퍼 등에 대한 우리 시의 지원정책을 입체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