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1회 오산 청소년축제' 개최

한바탕 놀아보자“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축제 한마당 열려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7/11/03 [02:30]

오산시 '1회 오산 청소년축제' 개최

한바탕 놀아보자“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축제 한마당 열려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7/11/03 [02:30]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1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를 개최한다.
학업과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오는 5일 오후 1시 시청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산시가 주관해 오산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희망, 도전 정신을 표출함으로써 새로운 청소년 문화의 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끼와 재능을 열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된다.
이번 오산시 청소년 축제는 티브로드 공개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가요, 댄스, 밴드음악 등 지난 1029일 실시된 예선을 통과한 14팀의 청소년 공연과 울라라세션, 에이프릴, 모모랜드, 제이모닝 등 연예인 초청공연,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부스에는 로봇댄스, 로봇권투, 드론체험, VR체험, 3D코딩체험 등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산시는 이번 1회 청소년 축제를 발판으로 2018년도에는 ‘18회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를 유치·개최해 청소년들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오산으로써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