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동탄예술시장 참여작가展, ‘동탄의 금손’개최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공예분야 생활예술 창작자들의 전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7/11/23 [23:59]

동탄예술시장 참여작가展, ‘동탄의 금손’개최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공예분야 생활예술 창작자들의 전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7/11/23 [23:59]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7 동탄예술시장에 참여했던 작가들의 작품이 선보인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전시되는 동탄의 금손전에 참여한 작가들은 모두 화성시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올 한 해 동안 동탄예술시장에 참여해 각종 공예를 통한 생활문화 전파에 앞장선 금손 들이다.

실타래공작소 천연염색 규담 라무통 위빙 코니내추럴 귤블리 신자연주의공방 컨츄리스토리 마지삐에로도자기 등 화성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13명의 작가가 출품한 이번 전시는 예술시장에서 오랜 시간 시민들과 소통하며 발전해온 작가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들이다.

또 예술시장이 그간 중점적으로 운영해왔던 거리로 나온 공공미술 체험 프로그램인 펀펀거리미술의 완성작 또한 직접 참여한 작가 화성시민의 이름으로 전시돼 방문객을 맞는다.

23일에는 오프닝 축하 공연으로 화산동주민센터 화산 춤사랑의 무용 공연이, 25일에는 아트마켓 판매와 더불어 극단문의 종이컵 인형극인 제랄다와 거인김수로헌의 핑거스타일 기타연주프로젝트 모아의 광대극인 바가 앤 본드공연도 준비돼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창작자는 도슨트에게 작품 소개를 듣다보면 나에게 맞는 취미를 찾을 수 있고 모두 화성시 작가들에게 찾아가 수업을 들을 수 있다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감성을 위로하는 나만의 취미를 가지고 싶은 관람객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 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일상 속에서 즐기고 누구나 만들어 가는 예술을 선보이는 생활문화 플랫폼의 역할은 물론 생활예술 창작 활성화에 지속적인 기여로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생활 속 예술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축제추진팀(031-8015-8276)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