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울려라! ‘아빠육아 골든벨’

용인시, 아빠 70명 참여해 육아상식 등 겨뤄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7/12/04 [11:23]

울려라! ‘아빠육아 골든벨’

용인시, 아빠 70명 참여해 육아상식 등 겨뤄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7/12/04 [11:23]
아빠골든벨 문제 출제.jpg

[
경인통신=조홍래 기자] 부부가 함께 하는 육아를 독려하기 위한 이색아빠육아 골든벨퀴즈대회가 열렸다.
경기도 용인시는 지난 2일 삼가동 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영유아 자녀를 둔 아빠들이 육아상식을 겨루는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아빠들이 육아에 관심을 갖고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하도록 하기 위해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이번 행사에는 영유아를 키우는 아빠 70명이 참여했다.
이날 골든벨에 참가한 아빠들은 육아상식, 육아 관련 신조어,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전래동화그림책 스토리 등 제시된 32문항을 놓고 열띤 퀴즈 대결을 펼쳤다.
대회 결과 6명이 육아의 신’, ‘육아의 달인’, ‘육아의 고수상을 받았다.
이날 32문제 중 29문제를 맞춰 육아의 신이 된 유창욱씨(41)두 아들을 키우다보니 육아가 생각보다 어렵고 공부해야 될 것도 많다더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대회에 참가했는데 육아 실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정찬민 용인시장도 이날 행사에 참여해 태교도시 등 용인시의 시정관련 문제를 직접 출제하고 행운권 추첨에 나서는 등 아빠들을 격려했다.
정 시장은 아빠가 육아에 참여할수록 아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것이라며 아빠와 함께하는 북캠프 등 아빠육아를 돕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용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유아 관련 체험행사와 문화공연 등을 꾸준히 개최해 가정양육을 돕는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