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남경필 경기지사, “수도권 규제 폐지해야”

오는 13일 ‘광역서울도 형성과 수도권 규제 혁신’ 토론회 개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7/12/10 [19:54]

남경필 경기지사, “수도권 규제 폐지해야”

오는 13일 ‘광역서울도 형성과 수도권 규제 혁신’ 토론회 개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7/12/10 [19:54]
수도권 규제 폐지 토론회 포스터.jpg

[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대학교수들과초강대도시육성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오는 13일 오전 1030분 국회 의원회관 2소회의실에서 개최되는 '광역서울도 형성과 수도권 규제 혁신' 토론회는 힘의 분산이 아닌 집중을 위해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세계 경제 패러다임에 발 빠르게 대응코자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토의 획기적인 공간혁신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된다.
경기도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이분법적 논쟁에서 벗어나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성장모델인 '초강대도시'를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대로 된 '지역상생발전방안'을 위한 대안도 내놓을 예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발제를 맡아 광역대도시권 형성과 수도권 규제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기조발제를 할 예정이며 국회 사무총장을 지낸 박형준 동아대 사회학과 교수와 김갑성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해 광역대도시권 형성과 지역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 지사는 국가경쟁력 전반을 견인할 초강대도시를 육성해야 하고 그 1차적인 과제로 수도권 규제를 폐지해야 한다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국토 이용에 대한 기본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을 지속 논의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