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영 용인시의회의원, '7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지역사회와 용인시의회 발전을 위해 의욕적인 활동 인정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용인시의회 이건영 의원이 ‘7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는 22일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빛낸 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득구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와 최호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 대표, 동료 의원, 가족·지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건영 의원은 용인시의회 새누리당 대표로 제3·4대 그리고 7대 3선 의원으로 현재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용인시의회 발전을 위해 의욕적이고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발로 뛰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공로가 인정됐다. 이건영 의원은 “뜻 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란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여 민의를 대변하고 주민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득구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은 특정 언론상과는 달리 도내 10개 언론사들이 참여해 공정한 협의를 거쳐 한마음으로 선정해 주는 상인만큼 신뢰할 수 있는 상”이라며 “경험에 의하면 도정질의 했을 때 언론에 기사가 나고, 도민들이 알아주셨을 때, 그리고 상 받을 때가 제일 기분 좋더라. 올 해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결실이 내년에도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은 매년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내 광역의원들과 시·군 기초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의정대상은 경기언론인연합회 △경기데일리 △경인데일리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투데이경제 △PBS평택방송 등 10개 회원사가 자체평가와 추천으로 광역의원 8명(경기도의회 임동본·김준현·송영만·이현호·원대식·김종석·이정훈·남종섭 의원)과 기초의원 9명(화성시의회 조병수·허인숙 의원, 수원시의회 백정선·정준태·최영옥 의원, 오산시의회 문영근 의원, 용인시의회 이건영·정창진 의원,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원) 등 17명의 의원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