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국은주 경기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2/09 [21:56]

국은주 경기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2/09 [21:56]
국은주의원.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국은주 의원(의정부3, 자유한국)이 전국시도의장협의회(회장 양준욱)에서 주관하는 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은주 의원은 올 한해 경기도의회의 사람중심, 민생중심의회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문화체육관광 분야에도 도민편의 증진을 위한 조례제정, 우수선수 육성, 의정부 흥선노인복지센터 증축과 리모델링 지원, 발전적인 예산편성, 정책 추진의 실효성 확보 등을 위해 헌신해왔다.
특히 경기도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 해 경기도지사가 중증장애인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책무를 규정하고 지역센터에서 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추진, 응급관리요원 지정, 응급안전 모니터링 내용 등을 규정해 중증장애인의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발생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제도화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국은주 의원은 항상 기본에 충실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다. 앞으로 열심히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전국시도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 선정은 도민 행복과 실질적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 등을 감안했으며 국은주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분야 뿐만아니라 장애인 복지분야까지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이 인정돼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