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장기수선계획’ 실무교육 실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100여명 참석‥관리 전문성 높여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2/22 [23:09]

화성시, ‘장기수선계획’ 실무교육 실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100여명 참석‥관리 전문성 높여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2/22 [23:09]
규제 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22일 봉담도서관에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장기수선계획 및 운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에서 취약 분야로 꼽히는 장기수선을 집중적으로 다뤄 관계자들의 운영 능력과 공동주택 시설물의 내구성 향상을 기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대부분의 장기수선교육이 유료로 진행되는 것과 달리 무료로 진행돼 전문 교육을 받기 어려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강연자로 나선 문시형 대한주택관리사 협회 전문강사는 장기수선계획의 계획기간, 수선항목, 수선주기에 대한 이해 계획의 검토와 조정 장기수선충당금의 세대별 부과 금액 산정방법 장기수선충당금 사용계획서 작성 방법과 집행 등을 구체적인 사례로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규관 주택과장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한 주제별, 분야별 실무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공동주택 운영이 투명하게 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소방과 방범교육, 사업자 선정지침교육, 감사결과 사례전파 교육 등 10회에 걸쳐 공동주택 관리 교육을 개최했으며 1200여명이 참여했다.
올 상반기에는 공동주택 회계실무, 주택관리업자와 사업자 선정지침, 공동주택 방범과 소방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