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출범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7/05 [22:11]

수원시,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출범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7/05 [22:11]
224수원시더큰수원시정혁신단_출범2.jpg▲ 사진제공 : 수원시청

경기도 수원 시정 전반에 대한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기 위한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이 지난 4일 공식 출범했다.
시정혁신단은 이재은 경기대 명예교수를 단장으로 위촉위원 36, 공직자 15명이 참여한다.
위원들은 일반행정, 경제, 환경, 복지, 도시,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시민단체, 일반시민, 6급 이상 공무원이 참여한다.
시정혁신단은 시정혁신·자치혁신·정책혁신의 3개 분과로 구성됐다.
시정혁신분과는 광역행정체제에 걸 맞는 조직과 인사 혁신, 행정관행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자치혁신분과는 주민자치위원회, 마을만들기, 유관단체 등 주민자치와 거버넌스 시스템에 대한 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정책혁신분과는 약속사업(공약) 정책화, 기존사업의 재검토 등 정책 설계와 평가를 실시한다.
각 분과별로 주2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며 회의 결과는 수원시정연구원에서 취합해 분과별 성과보고서를 작성한다. 전체회의는 출범식,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 해단식의 총 4회가 실시될 예정이다.
시정혁신단은 출범식 이후 7월말 중간보고회를 갖고 8월 최종보고회에 이어 91일 시정혁신 선포식과 해단식을 가질 계획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시정혁신단에 참여해주신 이재은 단장님과 위원님들,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새로운 행정의 모범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