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농협자산관리, 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 위한 캠페인 전개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8/05/02 [00:21]

농협자산관리, 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 위한 캠페인 전개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8/05/02 [00:21]

22농협 자산관리 캠페인.jpg

[경인통신=조홍래 기자] 농협자산관리는 1일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 경관 조성을 위해 포천시 심곡3리 마을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허원웅 농협자산관리 대표이사와 최광수 농협자산관리 전무, 박헌모 농협 포천시지부장, 박창수 포천농협 조합장과 임직원 50여명은 마을 주변 꽃밭 조성, 하천 환경정화 활동 및 사과농가 일손돕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농협 관계자는 농촌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고 보존·유지함으로써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도시민의 관심과 방문을 촉진시켜 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단순한 환경개선을 넘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도시민의 휴식처가 되는 농촌어메니티의 가치를 높임으로써 국가의 근간이 되는 농업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는 앞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경관을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마을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마을을 선정·시상해 우수마을 사례를 전국적으로 전파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깨끗한 농업 생산 환경 살기 좋은 농촌생활공간 조성 도시민이 다시 찾고 싶은 도농교류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농협이 육성·지원하는 팜스테이 마을 중 20개 마을을 대상으로 환경위생 전문업체인 세스코와 제휴하여 팜스테이 클린마을 시범마을을 육성하고 매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