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17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5만 명 찾아 성황 이뤄

4차 산업혁명 등 디지털 기술에 뜨거운 관심

이순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6/25 [22:45]

17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5만 명 찾아 성황 이뤄

4차 산업혁명 등 디지털 기술에 뜨거운 관심
이순희 기자 | 입력 : 2018/06/25 [22:45]

22사이버과학축제.jpg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경기도 안양시가 주최한 17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레 5만 여명이 참여 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23일과 24행복한 사이버 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축제는 정보화체험관과 대회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대회분야는 로봇, 코딩, 3D프린팅, 스토리텔링발명, 드론장애물경기 등이 열렸다.

 

특히 눈길을 끈 대회는냉장고를 지켜라! 3D프린팅 쿠킹대회로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첨단기술과 요리가 융합된 새로운 IT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

 

최근 ICT 트랜드를 반영한 드론, 3D프린팅, 코딩, 가상현실체험 등 정보화체험관과 다문화체험, 안전띠의 중요성을 알리는 안전띠체험, 찾아가는 와우스페이스로 진행된 ARVR체험 등의 행사가 열린 부대행사장에도 관람객들이 행사기간 내내 붐볐다.

 

또 초등학생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유튜브 스타 허팝이 진행한허팝과 함께하는 과학은 재미있는 과학이야기와 포토타임으로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양시 관계자는 사이버과학축제를 찾아 정보통신과 IT분야에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디지털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