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시의회 평택시 도서관 정책 연구회, 벤치마킹 실시

충남도립도서관과 서산 맹꽁이 작은 도서관 사례 연구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9/30 [23:24]

평택시의회 평택시 도서관 정책 연구회, 벤치마킹 실시

충남도립도서관과 서산 맹꽁이 작은 도서관 사례 연구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9/30 [23:24]

22평택시도서관정책연구회 벤치마킹.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평택시의회 평택시 도서관 정책 연구회는 지난 28일 도서관 정책 연구를 위해 이종한 대표의원과 유승영·최은영 의원, 연구회원, 외부 도서관 전문가 16명이 참석해 충남도립 도서관과 서산 맹꽁이 작은 도서관을 벤치마킹했다.

 

 

오전에는 지난 4월 개관한 충남도립도서관에서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외부 시설을 견학하고 관계자로부터 도서관 정책개발 등 연구센터 기능과 특성화 자료 수집, 각종 전시회 등 도서관 운영에 대한 사례를 청취했다.

 

또 오후에는 서산시 인지면 토성산 자락에 자리한 맹꽁이 작은 도서관을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관장과 함께 작은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실제적인 방법을 공유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벤치마킹을 주관한 이종한 대표의원은 충남도립 도서관과 맹꽁이 작은 도서관 견학을 통해 얻은 경험으로 실질적인 도서관 정책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됐다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 도서관은 물론 생활 밀착형 작은 도서관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도서관정책연구회는 평택시 도서관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이용자 중심에 평택시민 각 계층과 연령에 따른 요구조사를 통해 평택시에 적합한 도서관 정책을 모색하여 지역특성화에 기여하고자 구성됐다.

 

평택시의회는 의원들의 관심분야 연구를 지원해 입법정책개발과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연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