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기획경제위원회, 구정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이어가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4 [23:29]

수원시기획경제위원회, 구정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이어가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10/14 [23:29]

22기획경제위원회 2018 행감.jpg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종근)12일 장안구청과 권선구청의 업무추진에 대한 지적과 함께 대안제시를 이어갔다.

 

 

송은자(정의당, 비례대표) 의원은 권선구청에 대한 감사에서 주민자치센터에 승강기가 없어 노약자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많으니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행정지원과장은 주민센터의 승강기 설치와 청사 신축 등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최찬민(더불어민주당, ·우만1·2·행궁·인계동) 의원은 장안구청에 대한 감사에서 수원에서 열리는 축제에 정작 수원 출신 가수가 소외되는 경우가 많으니 지역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병숙(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은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해 주로 도로정비나 보도블록을 정비하는 수단으로만 이용되고 있다다양한 분야의 예산에 대해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밝혔다.

 

이재선(자유한국당, 매탄1·2·3·4) 의원은 권선구청 감사에서 다른 지역에 비해 사회복지 업무가 과중한 지역인데 동 사회복지 담당에 결원이 없도록 인사상의 배려를 하고, 동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자주 격려해 줄 것을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