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 경제정책 행정사무감사 진행

소상공인⸱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정책 제안 눈길

이영애 | 기사입력 2018/10/18 [01:23]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 경제정책 행정사무감사 진행

소상공인⸱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정책 제안 눈길
이영애 | 입력 : 2018/10/18 [01:23]
 

11ㅅ  원.jpg

 

김영택 의원은 지역경제과에 대한 감사에서 재래시장 지원사업과 관련해재래시장 상가번영회나 연합회와 같은 상인들의 의견만큼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사도 중요하다며 관계부서에서 이용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등 연구용역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사업을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또 소상공인 지원과 관련해서는 최근 대형 점포의 증가최저임금 인상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늘고 있는데 지역적사회적 환경의 열악한 점 외에도 전근대적 경영방식으로 경쟁에서 밀리고 있다고 진단하며 모바일 시대에 상응하는 경영방식을 도입할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김영택 의원은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현재 추진하고 있는 중식시간 주정차 단속 유예사업을 확대해 상가밀집지역에 대해 저녁야간시간 단속 완화규제완화를 통해 성과를 도출하고 있는 타시 사례 벤치마킹원탁토론 주제로 한 심층토론 추진 등 검토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최찬민 의원도 인구수 대비 음식점 수가 선진국에 7배에 달할 만큼 높고 생존율은 1년 내 절반 밖에 안 되는 현실인데 창업자에 대해 운영시의 지원도 중요하시만 창업 전 메뉴개발회계시스템 등 경영상의 지원과 폐업을 앞둔 점포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사후관리에도 중점을 둘 것을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