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의왕시, 경기도 산불진화 합동훈련,,, 시연 선보여

도르래를 이용한 진화호스 전개방법 시연

이영애 | 기사입력 2018/11/12 [22:59]

의왕시, 경기도 산불진화 합동훈련,,, 시연 선보여

도르래를 이용한 진화호스 전개방법 시연
이영애 | 입력 : 2018/11/12 [22:59]

22산불진화 합동훈련 시연.jpg

경기도 의왕시는 12일 안산 바다향기수목원에서 경기도 주관으로 열린‘2018년도 가을철 산불진화 합동훈련에 참가, 산불진화 훈련 시연을 선보였다.

 

이날 훈련은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가을을 맞아 열린 이번 합동훈련에는 경기도와 31개 시·, 북부지방산림청, 경기소방, 안산소방서, 수원국유림관리소 등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실제 대규모 산불 발생 시 대책본부 운영, 인력과 시설 배치 등 공동 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시는 지난 해 경기도 산불진화 경연대회에서 우수시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산불진화 능력을 선보여 왔으며, 이날 훈련에서는 도르래를 이용한 진화호스 전개방법을 시연함으로써 의왕시 산불예방진화대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시는 그동안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운영해 산불 발생 시 실시간으로 산림청과 경기도,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4개시(의왕,안양,군포,과천)와 공동으로 민간헬기를 임차해 예산을 절감하면서 산불발생시 신속히 진화할 수 있는 공중진화대를 구축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1215일까지 공원산림과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45일간 산불대책 상황체제에 돌입하고 있다가을에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산불 예방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