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안전행정위원회, 균형발전기획실·북부소방재난본부 행감 실시

“북부평화광장 면적대비 시공비 과도하게 집행됐다”, “경기북부 분도에 대해 관련법을 검토해 분도 가능성을 검토하라”

이영애 | 기사입력 2018/11/21 [12:56]

경기도 안전행정위원회, 균형발전기획실·북부소방재난본부 행감 실시

“북부평화광장 면적대비 시공비 과도하게 집행됐다”, “경기북부 분도에 대해 관련법을 검토해 분도 가능성을 검토하라”
이영애 | 입력 : 2018/11/21 [12:56]

22_행감_안행위,.jpg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20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균형발전기획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감에서는 날카로운 지적과 많은 요구사항들이 이어졌다.

  

박근철 위원장(의왕1, 더불어)은 이날 오전 균형발전기획실 감사에서 경기북부 낙후지역에 대한 인프라 구축과 평화시대에 대비해 기반조성을 준비하라고 주문했다.

또 김판수 의원(군포4, 더불어)경기남부와 북부의 행정, 산업, 문화 인프라의 차이를 줄일 수 있도록 균형발전 방안을 모색하라고 당부했다.

 

임창열(구리2, 더불어) 의원은 군부대와 협력해 지뢰제거 지원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라고 당부했으며, 이동현(시흥4, 더불어) 의원은 형식적인 통합방위협의회를 지양하고 내실 있는 협의회가 되도록 검토하라고 요청했다.

 

김동철(동두천2, 더불어) 의원은 변화된 시대상에 맞게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에도 적극 노력하라고 요청했고, 국중범(성남4, 더불어)의원은 편향된 정치성향을 가진 민방위교육 강사가 강의한다는 민원이 제기된다강사 선정 시 SNS모니터링 등 다양한 검증방법으로 신중히 선정하라고 당부했다.

 

서현옥(평택5, 더불어) 의원은 직원복지 분야에서 북부청사 직원들이 남부청사 직원들에 비해 소외되지 않고 차별이 없도록 하라고 주문했고, 이명동(광주3, 더불어) 의원은 안보통일페스티벌, 경기안보페스티벌 등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구성하도록 기획하라고 강조했다.

 

국중현(안양6, 더불어) 의원은 북부청사 평화광장이 도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개방할 것을 주문했고, 김용찬(용인5, 더불어) 의원은 군 위문공연 지원사업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하고 절차에 맞게 진행하라고 강조했다.

 

이필근(수원3, 더불어) 의원은 경기북부 분도에 대해 도민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관련법을 검토해 분도 가능성을 검토하라고 요청했으며, 박창순(성남2, 더불어) 의원은 자연 및 사회재난 발생 시에도 민방위경보시스템이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라고 말했다,

 

또 최갑철(부천8, 더불어) 의원은 북부평화광장 면적대비 시공비가 과도하게 집행됐다고 지적한 뒤 적정한 집행이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준공 후에는 도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관리하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