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의왕시,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 열어

2018년 센터운영 보고, 우수사례 발표, 표창 등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18/11/22 [22:51]

의왕시,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 열어

2018년 센터운영 보고, 우수사례 발표, 표창 등 진행
이영애 | 입력 : 2018/11/22 [22:51]

22_의왕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jpg

경기도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2018 의왕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대회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초··고 학교장(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격려하고 학교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는 꿈누리카페 가왕대전 참여 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18CYS-Net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운영 보고, CYS-Net 협력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장상은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활동하며 의왕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 활성화에 기여한 의왕중학교 문희선 전문상담사와 문정선 꿈드림 멘토단, 김정임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선임상담사가 수상했으며 시의장상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솔리언또래상담자로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모범을 보인 성소민 의왕중학교 학생이 수상했다.

 

대회장 외부에서는 의왕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만든 향초, 도예, 가죽 공예 등의 작품 전시가 이뤄졌으며 학교밖 청소년들이 바리스타로 나서 보고대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직접 맛있는 음료를 대접했다.

 

정부순 센터장은앞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