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김미경 교통건설체육위원장,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18/12/06 [00:30]

수원시의회 김미경 교통건설체육위원장,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18/12/06 [00:30]

22김미경 교통건설체육위원장,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수상.jpg

경기도 수원시의회 김미경 교통건설체육위원장이 5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5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날 기념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1985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행정안전부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김미경 의원은 10년 동안 화서 전통시장 상인회, 팔달구 한마음 봉사대, 수원 여성나눔회 등 지역 단체들과 함께 지체장애인 거주시설인 사랑을 나누는 집에서 매달 목욕, 김장 담가주기 봉사에 참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또 의정활동을 통해 시의 도로교통, 공원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조례 제개정 등 제도를 개선하고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대변하며 지역현안 해결과 시정정책에 대한 감시와 견제기능을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미경 위원장은그동안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가 보다 따뜻하게 변화하고 저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과 소신으로 실천해 왔는데 수상까지 하니 오히려 자신을 더 돌아보게 된다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거나 어려운 분들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고 그분들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