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운동회’열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2/21 [00:23]

오산시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운동회’열어

이영애 | 입력 : 2019/02/21 [00:23]

22 행복나눔 운동회.jpg

 

경기도 오산시에서 아동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행복나눔 운동회가 열렸다.

 

지난 19일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특화사업으로 진행하는 어르신 정서지원프로그램 일환으로 열린 운동회는 여가생활을 쉽게 접하지 못하고 외롭게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초평동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아동이 함께 짝을 이뤄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웃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1,3세대가 소통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이날 운동회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공굴리기와 23, 어르신 낚시, 색판뒤집기 등으로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해보는 운동회지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손을 꼭 잡고 팀워크를 다지며 게임을 즐기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런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없었는데 행복운동회를 통해 손주 같은 아이들과 함께 게임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나니,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효순 위원장은 다양한 여가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정서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무척 보람을 느끼고 지역 아동들에게 행복한 겨울방학을 선물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이런 뜻깊은 행사를 자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하철 초평동장은 이번 행사로 인해 잠시나마 어르신의 외로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작은 욕구에도 귀 기울여 듣고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