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교육재단, 2019 학부모강사 위촉식 가져

학부모강사들, 학부모가 앞장서는 오산교육 ‘온 마을이 학교’ 교육현장 누빈다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2/26 [21:10]

오산교육재단, 2019 학부모강사 위촉식 가져

학부모강사들, 학부모가 앞장서는 오산교육 ‘온 마을이 학교’ 교육현장 누빈다
이영애 | 입력 : 2019/02/26 [21:10]
22학부모 강사 위촉식1.JPG
사진제공 / 오산시청

 

 

경기도 오산교육재단은‘2019년 오산교육재단 학부모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26일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위촉된 학부모강사들은 공교육 참여 경험이 풍부하고 참여의지가 높은 학부모 160명으로, 기본교육, 보수교육, 안전교육 등 재단에서 운영한 6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해 공교육 협력강사로의 전문적 역량을 갖췄다.

 

학부모강사들은 오산교육재단에서 운영하는 시민참여학교와 학부모 공교육 학습지원, 진로진학 멘토스쿨 등 지역특화사업에 참여해 나누미강사, 학습지원강사, 진로코치의 역할로 현장체험학습, 돌봄교실 방과후수업, 교육과정 연계 수업, 진로탐색수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온 마을이 학교인 오산시 교육현장을 누빌 예정이다.

 

이들은 위촉식에서 학부모강사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지역이 품는 교육 백년을 여는 교육에 앞장설 것을 서약했으며, 우리 아이들이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 학부모의 적극적인 교육참여를 유도하고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적극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가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가 되기까지는 공부하는 학부모, 배움을 나누는 학부모가 있기에 가능했다이제 글로벌 교육도시로 나아가는 오산교육에 학부모강사의 더 많은 역할을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