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병욱 국회의원,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가입

김 의원 “자본시장의 투자가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독립을 앞당길 수 있길”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8/14 [20:36]

김병욱 국회의원,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가입

김 의원 “자본시장의 투자가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독립을 앞당길 수 있길”
이영애 | 입력 : 2019/08/14 [20:36]

 

22김 의원.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정책위 상임부의장, 경기성남 분당을)‘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김 의원은 14일 국회 본관 농협은행 국회지점에서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국내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첫 공모펀드인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국회의원 1호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기업과 정부 추진 6개 분야 100대 핵심 부품 관련 성장 기업에 투자해 수익을 창출하고, 운용보수의 50%는 적립해 소재·부품·장비 관련 대학이나 연구소에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김 의원은 제74주년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펀드 가입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최근 일본의 경제침략을 계기로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국산화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오늘 펀드 출시를 진심으로 환영하면서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쁜 마음으로 펀드에 가입했다소재·부품·장비 국산화 기업에 대한 자본시장의 투자가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독립 을 앞당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