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박세원 경기도의원,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 준비 간담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8/14 [23:00]

박세원 경기도의원,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 준비 간담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19/08/14 [23:00]

 

22박세원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 준비 간담회 개최.jpg
박세원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 준비 간담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박세원 위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지난 13일 오후 230분 경기도의회 제2육위원회 회의실에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세원 의원 주관으로 엄교섭·김경희 도의원, 정미애 청림중 교장, 양은령 선일중 교사, 김종오 한봄고 교사, 유예강 동남중 학생회장 등 13명이 참여해 편한 교복 디자인과 공모전 준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통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개성을 담은 예쁜 디자인과 불편하지 않는 활동성과 기능적인 교복을 원한다. 디자인과 기능성 두 가지를 놓치고 싶지 않다이번 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의 홍보와 단순한 참가방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이 원하고, 입고 싶어 하는 교복을 직접 디자인 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 마련을 위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20206월까지 디자인 공모·접수, 디자인 선정을 거쳐 수상작 선발대회 및 선정된 디자인을 일선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박세원 의원은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과 품질 등을 충분히 고려해 활동성이 우수하고 편의성과 기능성을 갖춘 편한 교복을 직접 디자인 해 보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집행부에서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홍보 방법을 통해 많이 학생들이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