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특례시 추진 특위, 5차 회의 열고 의회 역할과 방향 논의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9/04 [22:55]

수원특례시 추진 특위, 5차 회의 열고 의회 역할과 방향 논의

이영애 | 입력 : 2019/09/04 [22:55]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수원특례시 추진 특별위원회3일 오후 문화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제5차 회의를 열고 수원특례시 추진에 대한 의회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4차 회의서 열린 특례시 추진 토론회에 대한 결과보고를 토대로 지방자치법 특례시 명칭 입법 공조 특례시에 걸맞은 위상과 행정 등 재정 권한 확보 등 단계별로 수원 특례시를 위한 추진을 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인구 100만 대도시 특례시 권한 발굴 공동연구 용역을 통해 사무와 기능, 조직과 인사, 재정 분야 등을 적극 발굴하자는 의견에 뜻을 모았다.

 

또 수원특례시 추진 특별위원회가 해산돼도 수원특례시 추진을 위한 상생협력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향후 계획에 대한 수원특례시 추진 특별위원회 요구사항 권고안을 집행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권고안에는 2020년 이후 수원특례시 추진을 위한 시의회 차원의 전방위적 지원 추진 수원특례시 추진 관련 단계별 추진 인구 100만 대도시 특례시 권한 발굴 공동연구 용역 내용 적극 반영 수원특례시 의회의 개선방향 반영 등이 명시돼 있다.

 

장정희 위원장은 오늘 토론을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특례시가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