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관광공사,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경기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1위 이어, 공공 서비스 우수성 인정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9/04 [23:10]

경기관광공사,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경기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1위 이어, 공공 서비스 우수성 인정받아
이영애 | 입력 : 2019/09/04 [23:10]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관광공사는 3일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지자체·교육청·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평가 분야는 사전정보공표, 원문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정보공개 운영 전반이다.

 

모두 57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111개 기관이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으며, 광역지자체 지방공기업 47개 기관 중에서는 경기관광공사를 포함한 9개 기관만이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달성했다.

 

공사 측은 특히 국민이 참여한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공사의 정보공개서비스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공사는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인 열린 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이라는 전략에 발맞춰 정보공개 내부 절차를 마련해 노력해 왔다.

 

공사는 또 지난해 경기도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청렴도 1(1등급)를 차지했으며, 연달아 이번 전국 공공기관 대상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청렴도 1위와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달성은 공사 구성원들이 국민의 알권리와 공사의 투명 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 중심의 실질적 공공 서비스를 강화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