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인천AG·APG 시민서포터즈 ‘대회 성공 밑거름’

대회 2의 선수, 시민화합과 일체감 조성 통해 인천시민 자긍심 고취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8/05 [22:47]

인천AG·APG 시민서포터즈 ‘대회 성공 밑거름’

대회 2의 선수, 시민화합과 일체감 조성 통해 인천시민 자긍심 고취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8/05 [22:47]
22인천AG·APG 시민서포터즈 플래시몹 사진 (1).jpg▲ 사진제공 : 인천시청

인천시(시장 유정복)()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회장 조상범)가 오는 9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AG·APG 시민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번 발대식에는 시민서포터즈 가운데 3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발대식 행사는 식전행사로 기초 질서 지키기 캠페인, 스포츠댄스, 사물놀이, 시민화합 응원가·응원구호 열창과 인천AG·APG 홍보영상과 발대식 축하 시민릴레이 영상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지는 공식행사에서는 시민서포터즈 발족 경과보고, 대통령 축하 메시지 영상 상영, 대회사·격려사·축사와 스포츠스타·연예인 등의 축하 메시지, 성공다짐 결의문 낭독, 대회성공 기원 플래시몹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 무대는 축하공연으로 새로운 인천 행복한 시민희망콘서트를 통해 참가자 모두가 하나돼 인천AG·APG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지지자, 후원자, 선수를 응원하는 사람을 뜻하는 용어로서 인천AG·APG에 참가하는 선수단을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려는 미덕에서 출발한다.
인천AG·APG 시민서포터즈 모집에는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각계각층의 시민, 사회단체, 체육인, 종교단체, 기업직장인, 학생 등 7만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시민서포터즈는 청년서포터즈와 함께 회원국 환영행사 지원, 선수촌 환영행사 지원, 성화봉송 주자 참여 지원, 서포터즈 경기장 응원활동 지원 등의 활동에 임하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민서포터즈는 이번 대회 2의 선수로서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며 시민화합과 일체감 조성을 통해 인천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