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애주 신임 이사장 취임

“DMZ, 국제적 평화 지대를 문화예술과 연계해 작은 힘 보테 큰 영향 끼치고파”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9/25 [13:35]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애주 신임 이사장 취임

“DMZ, 국제적 평화 지대를 문화예술과 연계해 작은 힘 보테 큰 영향 끼치고파”
이영애 | 입력 : 2019/09/25 [13:35]

 

이애주 이사장 임명식.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국가무형문화재 제27승무의 예능보유자 이애주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경기도는 25일 도청에서 지난 16일 선임 된 이애주 신임 이사장의 임명식을 진행했다. 이 이사장의 임기는 2021915일까지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임원추천회는 풍부한 문화예술 활동경력으로 예술정책 및 예술단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이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 네트워크를 통해 경기도 문화예술의 경쟁력 강화와 전당, 도립예술단 나아가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이 이사장의 취임에 맞춰 도민의 문화 향유권 향상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과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도민이 중심이 된 생명력 있는 경기문화예술을 모색하고, 도 공공기관과 문화예술 대외협의체를 구성해 국제교류를 위한 중장기 전략방안을 수립하고 경기예술의 국제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애주 이사장은 경기도립예술단의 역량을 집약할 수 있는 기본 토대를 마련하고 다양한 분야의 무대를 활성화 하는데 일조 하겠다평생 춤과 함께해 온 사람으로 우리 전통춤 명맥을 잇는데 힘 써 왔기에 경기도문화의전당과 경기도립예술단이 본연의 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고, DMZ가 문화예술과 연계해 평화를 상징하는 곳으로 자리하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신임 이 이사장은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로, 한국전통춤회 예술감독, 한영숙춤보존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2003년 만해대상(예술부문), 2013년 옥조근정훈장 대통령상, 2017년 제7회 박헌봉 국악상, 2018년 제1회 대한민국 전통충 4대 명무 한영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