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전통문화관, ‘전통문화관의 요리팁’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9/29 [20:23]

수원전통문화관, ‘전통문화관의 요리팁’ 진행

이영애 | 입력 : 2019/09/29 [20:23]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 수원문화재단 수원전통문화관은 오는 1016일부터 121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전통문화관의 요리팁(J.M.T)’수업을 진행한다.

 

‘J.전통 M.문화관의 요리 T.은 바쁜 주말을 보내는 주부들을 위한 주중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으로, 세 가지 각기 다른 주제의 식생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J.M.T 1이유식을 부탁해편은 출산을 앞두거나 출산 후 유아의 먹거리를 고민하는 초보 엄마를 위한 이유식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재료를 이용해 유아 초기부터 완료기까지 이유식을 직접 만들어 유아기의 식습관 형성에 중요성을 깨우치는 프로그램이다.

 

J.M.T 2진정한 찹쌀고추장편은 전통장의 유래와 효능을 알고 식재료를 이해하며 장을 직접 만들고 활용한 음식까지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지막 J.M.T 3아점 아니고 브런치편은 외식으로 즐겨 먹지만 집에서는 도전해보지 못했던 브런치 메뉴를 배워보는 가장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이다.

 

‘1기 이유식을 부탁해을 통해 5배 밥죽과 백김치 소고기 볶음밥, 채소 두부 완탕을, ‘2기 진정한 찹쌀고추장은 엿기름물, 장 담그기, 황태 장아찌 만들기를, ‘3기 아점 아니고 브런치에서는 함박 스테이크, 해산물 크림 스파게티, 상큼한 피자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모든 식재료는 친환경 재료만을 사용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