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국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접수 시작

공모 주제는 말(馬)과 느끼는 여가와 치유...온라인 접수 오픈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0/03 [22:28]

한국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접수 시작

공모 주제는 말(馬)과 느끼는 여가와 치유...온라인 접수 오픈
이영애 | 입력 : 2019/10/03 [22:28]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한국마사회 말사진 공모전 () 그리고 휴식의 접수가 시작 됐다.

 

40년 전 시작된 전통의 애마사진전을 계승하면서 말산업의 확대와 힐링승마 등 현대 말 문화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반영하기 위해 9년 만에 돌아왔으며, 오랜 공백 기간만큼이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은 지난 1일부터 접수 사이트(www.horsephoto.co.kr)를 오픈했다.

 

말을 소재로 한 201711일 이후 촬영 작품이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항목은 주제전달과 심미성, 창의성이 각 30점이고, 활용성은 10점이며, ·외부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1, 2차 심사에 의해 총 42점의 수상작이 결정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말사진 공모전의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상작에게는 대상 1500만원, 금상 1300만원, 은상 2100만 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상금이 수여된다.

 

주제는 현대인의 고단하고 지친 일상에 여가와 치유를 제공하고자 하는 한국마사회의 의지가 담겨있다.

 

김낙순 회장은 촬영을 위해 빌딩숲을 떠나 목장이나 승마장을 찾는 것만으로도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이라고 하면 치열한 경마장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서정적이고 평화로운 말의 모습을 렌즈에 담고 그 멋진 작품을 사람들이 공유, 감상함으로써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만들고자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