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경로당 3곳이 개소했어요~!'

‘오산센트럴푸르지오경로당’, ‘시립신장삼안경로당’, ‘세교12단지경로당’ 등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1/05 [20:07]

오산시, ‘경로당 3곳이 개소했어요~!'

‘오산센트럴푸르지오경로당’, ‘시립신장삼안경로당’, ‘세교12단지경로당’ 등
이영애 | 입력 : 2019/11/05 [20:07]

 

1.경로당개소식(시립신장삼안).jpg
시립신장삼안 경로당개소식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최근 3곳의 경로당을 개소했다.

 

지난달 30일과 지난 4일에 걸쳐 올 하반기에 신설된 오산센트럴푸르지오경로당’, ‘시립신장삼안경로당’, ‘세교12단지경로당3개소가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시의장, 시의원, 노인회오산시지회장, 관할동장과 단체장, 경로당 회원들, 아파트 주민 등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시립신장삼안 경로당은 시가 신장동 16·21통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단독주택을 매입 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방과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의 경로당 필수시설을 갖춰 개소한 시설로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여가생활, 소통과 화합의 장소가 될 예정이다.

 

신장삼안 경로당 최해수 회장은 지역에 어르신들이 갈 곳이 마땅히 없었는데 시에서 좋은 자리에 경로당을 만들어 주셔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과 여가복지를 누릴 수 있게 됐다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유익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과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 노인복지정책을 확대 추진해 어르신들이 살기 편하고 행복한 지역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초연금 외에도 장수수당, 기초수급자에 대한 월동난방비보청기안경지원, 틀니와 임플란트 지원, 오산노인종합복지관 등 어르신 전용목욕탕 실버케어센터 운영,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다양한 자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