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너도 창업할 수 있어' 청년창업 지원 나서

19일 꿈두레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공론의 장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2/13 [00:56]

오산시, '너도 창업할 수 있어' 청년창업 지원 나서

19일 꿈두레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공론의 장 개최
이영애 | 입력 : 2019/12/13 [00:56]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오는 19! 너두 창업할 수 있어!’ 주제로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공론의 장을 꿈두레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 차원의 창업 정책수립을 위해 지역 내 창업 청년인 대학생,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 스타트업, 창업 관련 종사자 등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창업 희망분야와 활동내용을 조사해 기초 정보 데이터를 구축하고 오산 지역 내 창업 청년들의 정보 공유 문화를 조성을 위해 실시한다.

 

스파크 포럼, 군 장병 대상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마을변신 프로젝트를 운영했던 사단법인 스파크 민영서 대표가 창업 실패 사례 공유와 청년 창업 지원에 관한 컨설팅 자문을 진행한다.

 

컨설팅은 기존 강연 방식을 탈피해 창업 유형에 따른 공감과 문제정의, 아이디어 도출, 데이터 기반의 분석, 창의적 문제해결 방식의 상호 공동 의제 해결 방식으로 더 많은 교류가 이뤄지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를 신청한 한 청년은 창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 실질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랐는데 마침 이런 행사가 있어 자문도 받고, 창업자들끼리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다고 해서 바로 신청하게 됐다향후 창업 절차나 정부지원금, 관련법규나 세무시스템에 대한 교육이 더 마련되면 정말 좋겠다고 말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관련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청년들이 다양한 기회를 접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이런 행사가 지속 마련돼 청년 창업플랫폼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