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상복 오산시의원,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이 의원 “시민과의 약속, 실천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2/22 [22:13]

이상복 오산시의원,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이 의원 “시민과의 약속, 실천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이영애 | 입력 : 2019/12/22 [22:13]

 

2이상복 의원.jpg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원이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 경인저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원(자유한국당)20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경언련 시상식2019년 한 해 동안 의원들이 펼친 의정활동에 대해 경기언론인협회 11개 회원사가 자체평가를 거쳐 광역의원 4, 기초의원 7명 등 11명의 의원을 선정·시상했다.

   
이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과 염종현 더불어민주당대표, 동료의원과 지인 등 200여명이 함께해 축하했다.

 

이상복 의원은 예산·결산안 5, 조례197, 동의안·승인안 54, 기타 2건 등을 심의 의결하고 이중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12건을 의결하는 등 많은 입법 활동을 통해 시민의 뜻을 담은 정책을 펼쳤다.

 

이 의원은 또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업예산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불필요한 예산은 효율적으로 삭감·조정하고 복지·교육·안전분야에 대한 사업비 등 시민생활과 직접 관련된 예산심의에 중점을 둠으로써, 시민의 혈세가 한 푼도 낭비되지 않도록 선택과 분배의 균형 있는 심사가 되도록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특별히 행정 절차상 문제가 있던 사업들에 대해 공익감사를 청구하고 이를 지적해 바로잡는 등 예산이 부당히 집행되지 않도록 철저히 검증하는 등 의정활동을 펼쳤다.

 

아이 의원은 매월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함께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역 내 취약지구 순찰, 사랑의 된장 담그기, 사랑의 도시락 배달, 지역 내 장애인 복지기관 봉사, 연탄배달 봉사 등 시민들의 접점위에서 일선 의정을 펼쳐오고 있으며,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찾아가는 의정을 실현하고 있다.

 

이상복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오늘 수상의 기쁨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오산시를 경제적으로 발전시키고, 청년들의 일자리 꿈을 펼칠 수 있게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약자가 소외되지 않고 반칙과 특권이 없는 공평한 오산시 건설을 위해 시민과의 약속, 실천으로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는 경기데일리·경기인뉴스·경기1뉴스·경인저널·경인통신·경인투데이뉴스·교통뉴스·농촌여성신문·오산인터넷신문·에코피아뉴스·PBS평택방송 등 11개 언론사가 활동하고 있다

 

2오산단체.jpg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원이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 이영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