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경희 화성시의원, 2019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2/30 [22:52]

김경희 화성시의원, 2019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19/12/30 [22:52]


2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원, 2019 청소년희망대상 수상.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원이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19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김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의 당당하고 건강한 활동과 복지 증진을 위해 화성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조례’, ‘화성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화성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등 다수의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이밖에도 가정 밖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중장기쉼터, 자립지원센터 마련, 후기 청소년지원방안 촉구 등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려는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입법, 조례, 정책 등을 만들어 청소년의 삶을 바꾸는 데 기여한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자치단체장 및 기초의원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특히 전국 1000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심사에 참여하고, 시상식 사회부서 시상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김경희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직접 뽑아준 상이라 더욱 뜻깊다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을 발굴하고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