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환경오염물질 배출  안 돼요~!!”

시, 설맞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감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1/09 [17:49]

화성시, “환경오염물질 배출  안 돼요~!!”

시, 설맞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감시
이영애 | 입력 : 2020/01/09 [17:49]

 

2환경오염 특별 단속 모습.jpg
환경오염 특별 단속 모습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에 들어간다.

 

화성시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18일간 환경오염 취약지역 20개소, 폐수 배출업소 25개소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과 관련 시설에 대한 특별감시를 실시할 계획이다.

 

단속은 31조로 4개 팀을 편성하고 하수축산폐수처리시설, 소각시설 등 환경기초시설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악성폐수(염색피혁도금 등) 배출업체, 폐수다량 배출업체, 도축도계장, 유기용제 취급업체 산업단지 등 공장 밀집지역과 주변 하천 등 현장을 방문해 환경오염 관련 민원발생 지역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점검은 물환경보전법에 따른 폐수배출시설 적정여부와 무단방류, 가지관 설치 등에 대해 이뤄지며 적발 시 행정처분과 사법기관에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이강석 화성시 환경지도과장은 설 연휴 관리·감독이 소홀한 틈을 타고 오염물질을 몰래 배출하려는 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라며 각 사업장에서는 자율점검을 통해 환경오염예방에 적극 동참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설연휴기간(1. 24. ~ 1. 27.) 중 환경오염 사고대비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며, 환경오염 신고는 상담창구(128 또는 110)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